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 21]팝콘에듀, 버스노선을 만들자 서울편 개봉

RaonJiu 2020. 5. 11.

지난 8일 팝콘에듀에서 하루 특가 19,900원에 판매한 버스노선을 만들자 서울편이 도착했습니다.


Let's Make a Bus Route라는 게임을 서울로 새롭게 디자인한 게임입니다.


[관련 글]

팝콘에듀, 버스노선을 만들자: 서울편 판매개시



버스노선을 만들자를 처음 받았을 때 박스 사이즈가 이렇게 크기가 클 줄 몰랐습니다.



박스 앞면입니다. 박스 디자인은 교토편에서 서울편으로 새롭게 디자인하면서 한국에 맞도록 운전 기사님이 왼쪽(보는 방향으로 오른)에 있습니다. 


버스에 팝콘게임즈라는 글씨가 자연스럽게 있습니다.



박스 뒤편 이미지입니다. 노선을 잇고, 승객을 태워서, 동네 한 바퀴라는 설명과 함께 재미와 전략을 함께 그려내 보세요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서울 지도를 바탕으로 버스 노선을 그려나가는 게임으로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과 출퇴근하는 직장인 및 학생 및 노약자 등 여러 고객층의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노선을 만드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버스 노선이 완성되었을 때 승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노선은 누구의 노선인지 대결하는 게임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구성은 양면지도판, 버스 판, 양편 플레이어 판, 시작 플레이어 마커, 게임 설명서, 정류장 카드, 수요카드, 노선 계획 카드, 펜이 들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박스 앞면과 같은 이미지의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서울 지역 버스 노선이 그려진 지도 판입니다. 크기는 박스크기만 해 그리는 재미가 있어 보입니다. 뒷면에는 교토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펜과 카드와 시작 플레이어 마크 사진입니다.



버스 판입니다.



플레이어 판입니다. 버스 판과 크기는 같습니다.



위에 카드를 펼쳐봤습니다. 카드 사이즈는 작은사이즈로 팝콘에듀에서 카드 슬리브 45x68mm를 구입해 끼웠습니다. (구입할때 옵션에 있길래 샀습니다.)



마치며

택배를 받자마자 개봉하는 글을 적어봤습니다. 2~5인 게임으로 아직 해보지는 못했지만, 빨리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