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 20] 한반도 평화통일 가능할까? '통피아'리뷰

RaonJiu 2020. 4. 30.

통피아 보드게임


T 펀딩 사이트에 올라온 보드게임이 펀딩에 성공해 이번에 받게 되어 글을 쓰게 됐습니다.

통피아에서 제작한 보드게임으로 후원자 88명, 모인 금액 3,681,500원으로 105% 달성해 펀딩이 진행됐다고 공개되어 있습니다.


[관련 글]

[정치/추리형] 한반도 평화통일 보드게임, 통피아!


그러면, 한번 제가 받은 통피아 개봉 글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통피아 보드게임


처음 택배 박스를 뜯을 때는 언제나 설레는 마음으로 칼로 조심스럽게 테이프를 떼죠. 그런데 이번 펀딩은 지금과 다르게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통피아에서 제작한 포스트잇에 '통피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가운데서 힘내시고 더욱 눈부신 나날을 만들어 가시길 응원 드립니다'라고 적힌 메모가 붙어 있었습니다.


통피아 보드게임


통피아 박스 뒷면 모습입니다. 통피아 게임에 강점에 대해 적혀있었습니다.


1. 재미없는 교육형 게임은 No! 일단 재밌어야 다시 하고 싶다!

2. 역할 시뮬레이션 구성으로, 입체적 두뇌 플레이 가능

3. 현대사적 요소 반영으로 자연스러운 교육 효과까지

4. 게임은 즐겁게! 게임 후에는 국민의 역할을 생각하게 한다.


또, 통피아 제작자들의 이야기가 적혀 있는데, 직접 사진을 통해 읽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통피아 보드게임


게임박스를 열어 오픈을 해봤습니다.

다만 이 박스를 열기까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지지도라는 카드(?)가 너무 약해 박스를 열었을 때 흩어져 있었습니다. 카드를 빼기 쉽게 만들려고 한 거 같지만 처음 열었을 때 가지런하지 못한 게 아쉽습니다.


게임 구성으로 카드(역할 카드 10장, 액션 카드 22장, 기본 카드 23장) 55장과 지지도 50개, 하트 30개, 설명서, 지지도대, 게임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6명부터 10명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통피아 보드게임


설명서 앞부분입니다. 게임스토리가 적혀 있습니다.


이름부터 알 수 있듯이 통일 관련 내용입니다. 우리나라는 일제에 국권을 박탈당해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견디며 일제에 저항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외세에 이해관계에 맞물려 두 동강으로 분단이 되었다고 스토리가 적혀있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며, 본 게임은 우리 민족성을 회복하고 역사를 기억하며, 통일에 대한 생각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적혀있습니다.


통피아 보드게임


다시 박스를 정리한 모습입니다. 지지도는 카드프로텍트를 씌우고 남은 비닐에 넣어 보관하니까 박스에 알차게 정리되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모임을 하고 있지 않지만, 코로나가 끝나면 한번 꼭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Copyright ⓒ 2020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