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 33]별빛으로 커피를 만드는 은하수다방 '별빛커피'

RaonJiu 2020. 8. 21.

드디어 가지고 싶던 보드게임 도착했습니다. 지난번에 텀블벅에서 펀딩한 '별빛커피'입니다.


[관련 링크]

[별빛커피 : 은하수다방] 별빛으로 커피를 만들자


비스켓게임즈에서 142명의 후원자로 323% 달성해 펀딩을 성공한 게임입니다. 펀딩 나오자마자 정말 해보고 싶던 보드게임입니다.


설명으로는 "아름답게 빛나는 별빛들을 담아 눈부시게 펼쳐지는 향긋한 커피를 만들고 싶다"며 "머나먼 우주 속 그 아름다운 행성을 여행하면서 우주를 담은 최고의  별빛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가 되어보자"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윤동주 시 별 헤는 밤이 잘 어우러진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는 5개 중 2개로 2~4명까지 할 수 있고 플레이 타임은 40분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펀딩 300% 스트레치골 성공으로 선 마커로 사용될 핀 버튼, 색상 카드 4장, 50x90mm 프로텍터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별빛커피


택배 박스에서 꺼낸 사진입니다. 박스부터 핀 버튼, SNS 이벤트로 받은 레시피 카드, 프로텍터가 잘 들어 있었습니다.


별빛커피


박스를 위에서 찍어봤습니다. 별빛바다라는 것과 LUKA 917 이라고 적힌 글이 눈이 잘 띕니다.


별빛커피


박스 뚜껑(?)을 열었을 때 윤동주 시인에 별 헤는 밤 문구가 있습니다. 밤하늘에 시가 있는 디자인을 잘 만든 거 같습니다.


별빛커피


다시 한번 설명하기 위해 찍어봤습니다. 핀 마커, SNS 이벤트로 받은 레시피 카드, 프로텍트입니다.


별빛커피


박스 안에 있던 물건을 꺼내 봤습니다.


점수판 카드, 설명서, 게임 말, 점수 토큰, 주사위, 행성 카드 6장, 밀키웨어, 커피잔 카드, 별빛 카드, 바리스타 카드입니다.


별빛커피


점수판 카드는 2장으로 박스 크기와 비슷합니다. 밀키웨어와 게임 말은 아쉽게 잘렸네요.


별빛커피


설명서와 행성 카드 입니다. 행성마다 번호가 있고, 초콜릿, 에스프레소, 우유, 휘핑크림, 우유 거품, 지구가 있습니다.


별빛커피


별빛 카드입니다. 에스프레소 14장, 우유 16장, 우유 거품 15장, 휘핑크림 14장, 초콜릿 11장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별빛커피


커피잔 카드, 바리스타 카드, 레시피 카드, 색상 카드 4장입니다. 레시피 카드는 카드마다 감성적인 느낌으로 글이 적혀 있습니다.



마치며

유튜브를 통해 플레이 방법을 봤었는데, 어렵지도 않고 재미있어 보였습니다.

지금 바이러스가 사라지고 해보고 싶은 게임에 꼭 포함이 될 거 같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상황에도 커피를 마시고 있는데, 별빛을 담아 향긋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보드게임이라 정말 해보는 그 날이 기대됩니다.



Copyright ⓒ 2020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