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59]YA!chu!? 주사위 굴리는 '요트다이스'

RaonJiu 2022. 7. 3.

주사위 게임 중에 예전부터 가지고 싶던 게임을 하나, 둘, 씩 하다 보니 요트다이스를 사게 됐습니다.

야찌, 야트, 등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던 게임이 코리아 보드게임즈에서 요트 다이스라고 판매한 것을 이제야 사게 됐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나중에 사야지.,. 나중에 사야지 하다가 이제 사게 됐네요.

 

필요한 것은 주사위, 그리고 운????

 

요트 다이스를 찍어 봤습니다. 판, 주사위 5개, 컵이 있는데, 맞습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규칙서와 점수판이 있습니다.

규칙서는 따로 사진이 없는데, 인터넷에 쉽게 볼 있는 점수판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주사위 5개와 컵입니다.

요트다이스는 박스가 좀 큰 편이라 생각합니다. 들고 다닐 때 좀 편리한 방법을 고민해야 할 거 같습니다.

 

글이 너무 짧아 ...

요트 다이스는 주사위를 사용하는 게임입니다. 족보? 만드는 게임이기에 포커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로 생각합니다.

 

1.총 3번을 던지는데, 킵해도 되고 킵해 둔 것을 다시 던져도 됩니다.

그리고 3번 다 안 하고 1번, 2번만 던져도 상관은 없습니다.

 

2.주사위 던진 후 점수판에 점수를 '무조건' 기록하면 됩니다.

기록할 때, 한 점수에 한 번밖에 기록하지 못합니다.

 

3.점수는 에이스, 듀얼, 트리플, 쿼드, 펜타, 헥사와 초이스, 포커, 풀 하우스, 스몰 스트레이트, 라지 스트레이트, 요트가 있습니다.

특히, 에이스부터 헥사 점수의 합이 63점 이상이라면 보너스 35점을 얻습니다.

 

4.모든 플레이어가 점수판에 있는 칸을 모두 채우면 게임이 끝나며,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룰은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 하는 분도 가볍게 할 수 있어서 쉽게 즐길 수 있을거로 생각합니다.

 

 

Copyright ⓒ 2022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