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70] 하늘을 훨훨 날아 보자, 컴포가 이쁜 보드게임 '윙스팬'

RaonJiu 2022. 10. 23.

이번에 어떤 보드게임을 소개할까 생각을 많이 가졌네요.

그러다, 윙스팬이 눈에 보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 기준으로 기본 제공되는 보드게임 중에 가장 컴포가 이쁜 보드게임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엔진 빌딩 스타일의 새 수집 게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개? 윙스팬이 뭐지?

박스는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파란 배경에 새가 있어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거는 코리아 보드게임즈에서 판매 중인 윙스팬입니다.

 

윙스팬은 새 애호가 되어 각 보호구역에 귀한 새를 찾아 모은다고 합니다.

아울러, 모인 새들은 각 능력이 있어 강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구성물도 깔끔합니다. 규칙서, 부록, 오토마 규칙서, 목표판, 진열대, 모이통(주사위 타워), 카드, 알 토큰, 주사위, 행동 큐브, 먹이 토큰 등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 때 모습입니다. 규칙서가 반겨 줍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규칙서, 부록, 오토마 규칙서는 박스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또, 진열대도 들어 있습니다. 진열대는 흰색으로 되어 있는데, 깔끔한 게 이쁩니다.

 

점수 기록지, 목표판입니다.

특히, 알 토큰들이 색이 있어 이쁘다는 느낌이 납니다.

 

또, 주사위는 먹이들이 새겨져 있습니다.

 

게임판입니다. 5개가 들어 있습니다. 판 이미지도 잘 보면 필드를 나타내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또, 우측은 주사위 타워입니다. 복잡해 보여도 쉽게 만들 수 있게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종이 토큰과 게임 설명입니다. 토큰의 크기는 약 19mm 정도 됩니다. (크기는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윙스팬을 처음 한다면, 플레이어 1~4만 따라 하면 쉽게 게임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새 디자인입니다. 이미지가 사진으로 찍은 거처럼 느껴지네요.

 

카드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사진에 사용된 측정기는 정밀 측정기가 아니므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약 57x87mm입니다. 저는 보라색 슬리브를 사용했는데, 이쁘게 잘 들어갔네요.

 

위 사진은 제가 마트에서 반찬통과 케이스 등을 사서 정리한 모습입니다. 마지막엔 밴드로 정리해보니까 깔끔하네요.

 

 

윙스팬 게임 플레이 연출

이번에는 윙스팬을 조금 더 소개해보겠습니다.

박스 안에 기본 구성품으로 세팅해봤습니다.

게임 세팅에 흰색 진열대와 알 토큰이 있어 게임이 예쁘게 보입니다.

마지막은 필드에 새를 놓고 먹이 토큰을 둬봤습니다.

 

이번 사진은 반찬통 등을 사용해 게임을 세팅해 봤습니다.

더 깔끔하게 게임 준비를 할 수 있는 거 같네요.

 

게임은 새를 놓고, 알 놓고, 먹이 구하고를 서로 반복하는데, 어려울 거 같지만 4라운드 동안 진행되다보니 의외로 게임이 빨리 끝납니다.

 

또, 오토마 게임 방법이 있어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Copyright ⓒ 2022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