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73]아시아에도 아름다운 새들이 '윙스팬 아시아 확장'

RaonJiu 2022. 11. 23.

최근에 윙스팬에 대해 개봉 글을 여러 개 썼던 거 같습니다.

윙스팬과 유럽 확장과 오세아니아 확장을 썼는데, 코보게에서 할인해서 샀었죠...

 

[지난 글]

[Story.70] 하늘을 훨훨 날아 보자, 컴포가 이쁜 보드게임 '윙스팬'

 

[Story.70] 하늘을 훨훨 날아 보자, 컴포가 이쁜 보드게임 '윙스팬'

이번에 어떤 보드게임을 소개할까 생각을 많이 가졌네요. 그러다, 윙스팬이 눈에 보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 기준으로 기본 제공되는 보드게임 중에 가장 컴포가 이쁜 보드게임

gubochin.tistory.com

[Story.71]윙스팬? 유럽과 오세아니아도 있다구!

 

[Story.71]윙스팬? 유럽과 오세아니아도 있다구!

최근에 윙스팬만 한 거 같습니다. 윙스팬을 하다 보면 이제 슬슬 생각 나는 확장판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확장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난 글] [Story.70] 하늘을

gubochin.tistory.com

 

그리고 아시아 확장도 코보게에서 출시해줘서 바로 살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 나온다는 말을 많이 들었지만 과연 언제 나올까 고민했지만, 빠르게 출시해줘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 확장

윙스팬은 버전별로 박스 색이 이쁩니다. 기본 판은 파란색, 유럽은 보라색, 오세아니아는 노란색 그리고 아시아는 빨간색입니다.

 

그리고, 아시아 메인에는 공작새가 있네요. 아름다운 날개를 가진 대표적인 새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아이사 확장은 특이하게, 1~2인용 듀엣모드 규칙을 이용해 기본판 없이 단독으로 즐길 수 있다고 박스 앞면에 적혀 있네요.

보통 보드게임은 기본판 없이 할 수 없는데, 여기서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뒷면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윙스팬과 동일하게 만 14세 이상이지만, 1~2명이 40~70분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는 기본 판과 합쳐서 6~7명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군집 모드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성물도 많이 추가됐습니다.

규칙서, 새 카드 90장, 보너스 카드 14장, 듀엣 지도 및 군집 목표판, 순서 다이얼, 듀엣 목표타일, 토큰, 주사위, 모이통, 진열대, 개인판 양면, 행동큐브, 알토큰, 먹이토큰, 참조타일, 점수기록지, 시작토큰, 안내서, 오토마 규칙서와 카드, 보관함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자세하게 구성품을 알아보도록 하죠.

 

박스를 열면 사진과 같습니다. 작은 박스에 구성품이 가득한 걸 알 수 있네요.

 

규칙서와 부록, 오토마 설명서입니다. 기존 판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되어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듀엣 토큰입니다. 태극 문양처럼 생겼습니다.

알과 주사위는 크게 다르지 않아 특별히 설명할 게 없습니다.

 

카드를 찍어 봤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길어지니 짧게 넘어가겠습니다.

점수표는 크게 다르지 않고, 흰 통도 기존 윙스팬과 동일하게 압축 종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 판에도 들어 있던 설명입니다. 하지만 아시아에 들어 있는 듀엣 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목표 타일 군집 모드와 듀엣입니다.

이게 또 새로운 게임의 재미를 주는 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토큰들입니다. 

먹이 토큰도 추가되고, 선 마커도 공작새 이미지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건 뭐지? 싶은 것도 있네요.

 

기존에 판들은 한 면이지만 이번에는 양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과 동일해 특별히 다를 건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이게 더 편할지도...?

 

윙스팬 아시아는 아직 해보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해본 윙스팬이 긍정이라 아시아도 긍정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