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Printing

킹룬3s PRO를 겟했습니다. KP3S PRO

RaonJiu 2022. 11. 26.

보드게임을 하다 보면 필수 아이템은 역시 3D프린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3D프린트가 있다면 내가 필요한 걸 직접 만들 수 있기에 꼭 집에 한 대씩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제가 여기에 글을 하나씩 쓰면서 종종 3D 프린트를 적은 거 같습니다.

이참에 3D프린터 관련 게시글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되어 만들 게 됐습니다.

 

[관련 글]

[Story.66] 산중호걸 범, 스파이시 케이스 제작

 

[Story.66] 산중호걸 범, 스파이시 케이스 제작

블러핑 카드 게임으로 유명한 스파이시 보드게임을 오랜만에 꺼내 봤습니다. 예전 와디즈를 통해 펀딩하고 제가 게임을 많이 해보지 않았더라고요. 게임을 정말 재미있고 즐겁지만, 문득 눈에

gubochin.tistory.com

 

제가 여러 가지 3D 프린터 써봤냐 하면, 여러 가지 써봤는데, 다 비슷비슷한거 같네요.

역시 비싼 건 퀄리티가 좋긴 좋더라...

 

집에는 비싼 거보다는 가성비 좋은 걸 두는 편인데, E사 프린터는 정말 잔고장이 심해서 화가 나서 못 쓰게더라고요.

잡다한 부품은 지속적 사야 하고, 툭하면 출력 안 되고 그래서 저는 헐값에 그냥 방출 했습니다.

스트레스로 화병 날 뻔...

 

그래서 기존은 KP3S를 쓰고 있다가, 이번 광군절(?) 행사로 할인 때 PRO를 싸게 구입했습니다.

해외 150$ 이상 관세가 붙는데 요즘 환율이 올라서 관세가 안 붙은 거 같네요(?)

 

도착한 킹룬입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PRO가 베드가 200x200이라서 박스가 클줄 알았더니 그렇지 않더라고요.

 

박스를 열어 봤습니다. 기존 KP3S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스펀지가 잘 되어 있어 안전하게 도착한 거 같습니다.

 

킹룬이 좋았던 건 조립이 거의 다 되어 있어 제가 해야 하는 거는 끼우면 끝이라 시간이 짧다는 겁니다.

E사는 하나하나 다 조립해야 해서 시간이...

 

특히 이번, PRO의 장점이라면 베드도 180x180에서 200x200으로 커졌지만 파워가 하단으로 이동해서 공간을 들 차지하는 거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존 KP3S도 소음이 적었지만, PRO는 더 적어졌습니다. 이제 밤에 켜놔도 될 거 같습니다.

 

추가로 주는 것도 킹룬의 장점이겠죠? 니퍼, 노즐, 필라멘트 거치대, Micro USB 등 사진과 같습니다.

 

조립(?)은 5분도 안되서 끝, 바로 기본으로 주는 USB 메모리를 확인하고 XYZ큐브를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어진 큐브는 문제가 없는 거 같습니다. 잘 만들어졌네요.

 

그럼, 케이스 하나 또 만들어 봐야겠죠? 그래서 이참에 딕싯 통을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시간은 약 4~5시간 걸렸지만, 소음이 거의 안 들려서 기분 좋게 만들었네요.

 

이번에 KINGROON KP3S PRO를 구입한 게 정답이었던 거 같습니다.

집에서 돌릴 수 있어 기쁘네요. 앞으로 즐거운 3D프린팅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