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87] 내가 포켓몬 마스터!? '포켓몬 스플랜더'

RaonJiu 2023. 12. 17.

보드게임 하면서 스플렌더 정말 많이 했던 거 같은데, 개봉기를 따로 적은 적이 없는 거 같네요.

스플렌더 기본판, 확장들, 마블, 대결(듀얼) 등 가지고 있지만 따로 글을 쓰지 않은 거 같네요.

 

[지난 글]

[Story.74] 1대 1 대결은 '스플렌더 대결'

 

[Story.74] 1대 1 대결은 '스플렌더 대결'

스플렌더 최신작인 대결을 이번 달에 나온 거 많은 분들이 아실거로 생각합니다. 스플렌더 대결은 2022년 보드게임 페스타 때 살 수 있었던 걸로 알지만, 저는 조금 고민 좀 하다가 이번에 갖게

gubochin.tistory.com

 

기존 스플렌더는 보석을 모아서 귀족을 불러온다면, 이번 포켓몬 스플렌더는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개봉해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갑다 피카츄(?)

최근 포켓몬과 콜라보하는 보드게임이 점점 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스플랜더 박스만 봐도 피카츄가 웃으면서 반겨주고 있습니다.

 

박스 뒤를 보면 1세대 친구인 웅이, 이슬이, 지우, 피카츄가 맞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보석이 아니라, 볼 토큰을 사용해 포켓몬을 잡고 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 포켓몬 트레이너는 단 한 명뿐!

구성품과 연령, 시간, 인원 등 기본적인 내용이 적혀 있고, 카드는 이상해씨, 리자드, 뮤츠, 캐터피, 거북왕, 피죤투, 윤갤라, 이브이 등 볼 수 있네요.

 

박스를 열면 포켓몬 도감, 홀로그램 카드, 귀염둥이 악당 로켓단, 설명서가 있습니다.

 

플레이어 마크입니다. 1세대 주인공과 로켓단이 있습니다. 기존 스플렌더에 없던 요소네요.

 

볼 토큰입니다. 몬스터 볼, 슈퍼 볼, 하이퍼 볼, 마스터 볼, 퀵 볼, 힐 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카드는 1, 2, 3단계는 사진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희귀와 전설/환상 카드가 추가 됐습니다. 이 부분은 기존 스플렌더 귀족과 비슷한 거겠죠(?)

 

카드 크기를 측정 해봤습니다. (사진에 사용한 측정기는 정밀 측정기가 아니므로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55x86에 맞는 슬리브를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포켓몬스터 스플렌더를 사면 랜덤으로 홀로그램 카드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전설, 희귀에 있는 카드 중 하나인데, 저는 라프라스가 나왔습니다. 

저는 라프라스가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포켓몬 도감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포켓몬 잡으면서 하나씩 체크하면서 포켓몬 마스터가 될 수 있을지도...(?) 생각합니다.

 

박스 안에 다 넣어서 정리해 봤습니다. 요즘 보드게임은 트레이가 잘되어 있어 너무 좋습니다.

 

기존 스플렌더는 보석을 모아 귀족을 모으고 점수를 올린다면, 이번에는 진화 시스템이 있어,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