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85] 아름다운 동물 세계 '아크노바'

RaonJiu 2023. 7. 9.

아크노바 나오고 정말 사고 싶었는데, 이번에 저렴하게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크노바를 해보고 '아, 이래서 아크노바 하는구나'를 알게 됐습니다.

 

아크노바의 첫인상?

아크노바를 처음 보게 됐을 때 너무 큰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니어앤파나 슬리핑갓즈 보다 훨씬 크기 자체가 큰 거 같았습니다.

 

아크노바 설명을 읽어보면 '나만의 동물원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떤 동물원을 만들고 싶냐?'라고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 동물원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동물을 기르고 키워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코모도왕도마뱀부터 애기웜뱃까지 라는데, 일단 이름만 보고서 어떤 동물인지 저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또, 동물원은 동물도 중요하지만, 관리도 중요하다는데, 전문가가 되어 멸종 위기 동물을 번식시켜 야생에 풀어주는 다양한 보호 프로젝트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언박싱을 해보겠습니다.

 

큰 박스를 열어보면 사진과 같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규칙서, 용어해설부터 다양한 동물 카드, 블록 등 있습니다.

 

요즘 큰 보드게임을 구입하면 정리 트레이도 항상 들어 있는 거 같네요. 트레이 주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또, 여유분의 지퍼백을 줘서 정리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게임판이 매우 길다는 점입니다. 기존 책상 2개를 붙여야 할 정도로 길어서 펼치기가 살짝 두렵긴 합니다.

이 부분 때문에 많은 분들이 패드를 사용한다고 들었는데, 저는 지금 고민이 들긴 하네요.

 

이 게임에서 중요한 카드 들입니다. 212장으로 슬리브를 6590을 사용하면 됩니다.

슬리브를 사용하실분은 나중에 덱을 엄청 쌓게 되는데, 슬리브가 미끄러워 쓰러질 수 있으니 잘 고민 후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타일을 떼서 정리함에 넣었습니다. 편한데로 넣으면 될 거 같습니다.

 

게임 후기

아크노바를 위 사진을 찍으면서 바로 게임을 해봤습니다.

게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고 처음 설명할 게 조금 있어서 시간이 걸릴 뿐 게임에 관심만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정리할 때, 지퍼백 쓰지 않고 작은 통사용하고, 카드는 덱 케이스 3개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이 게임에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게임판이 매우 길다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 최근 아크노바 확장이 나온다고 하는데, 확장도 어서 해보고 싶긴 합니다.

 

 

Copyright ⓒ 2023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