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 16] 텀블벅 펀딩, '방방곡곡 세계 유랑' 도착!

RaonJiu 2020. 1. 2.

방방곡곡


텀블벅에서 진행한 방방곡곡 세계 유랑이 도착했습니다. 새해에 글을 쓰게 됐는데 이 상품은 지난해 12월 30일쯤에 받은 거로 기억합니다.


텀블벅에서 진행한 이번 상품은 로터스 프로그 게임즈에서 진행해 모금액 약 1천 8백만 원으로 6,072% 초과 달성했습니다. 후원자들은 982명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본격 여행 파티 게임 [방방곡곡: 세계 유랑 한국어판]


방방곡곡


제가 받은 상품 모습입니다. 정확히는 받자마자 사진을 찍고 글을 쓰려고 했지만, 조명과 사진이 너무 안좋아서 도저히 올릴 수 없어 새 해에 다시 찍고 글을 쓰네요.


방방곡곡


저는 위에 말했다시피 사진을 다시 찍은 관계로 슬리브가 전부 끼워진 상태입니다. 카드 사이즈는 6590으로 일반 슬리브를 끼우면 쉽게 들어갑니다.


다시 본론으로 제품을 보면 기본 여권 12장이 들어 있습니다. 대한민국으로 시작해 다양한 나라가 있는데, 사진을 참고하면 될 거 같습니다. 올해부터 대한민국 여권 디자인이 변경되는데 녹색 여권은 이제 방방곡곡 보드게임에서 만날 수 있겠네요.


방방곡곡

방방곡곡


세계 각종 나라입니다. 카드로는 13장이 들어 있으며 앞뒤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2컷을 찍었네요.


남극, 프랑스, 이집트, 이스터섬, 오스트레일리아, 몽골, 케냐, 쿠바, 일본, 아이슬란드, 이탈리아, 중국, 아르헨티나, 터키, 파푸아뉴기니, 이란, 태국, 몰디브, 인도, 모로코, 북한, 스코틀랜드, 마다가스카, 멕시코, 미국, 러시아가 있습니다.


중국, 일본, 북한은 있는데 한국이 없는 게 좀 아쉽네요. 한국인이 여행을 가니까 한국이 없는 건가요!?


방방곡곡


게임 설명하는 카드 3장과 엽서 카드 입니다. 옆서카드는 6장 중 4장을 모으면 게임에서 즉시 승리한다고 합니다.


방방곡곡


캐릭터 카드입니다. 거지, 은퇴자, 미니멀리스트, 떠돌이, 수집가, 밀수업자 6종류가 있으며, 캐릭터마다 당연히 능력이 있습니다.


방방곡곡


각종 카드입니다. 32장의 카드가 있습니다. 일러스트들이 다들 재미있게 그려진 게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방곡곡


이벤트 카드들입니다. 이 카들 중에서는 컵라면은 한국어판 출시를 기념해 주는 프로모션 카드입니다. 한국인이 꼭 챙겨가는 필수품이라고 합니다.


방방곡곡


게임 설명서입니다. 저는 처음에 세로로 읽었는데 자세히 보니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옆으로 읽으라고 밑에 쓰여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가로로 읽기를 바랍니다.



마무리

이번에 텀블벅에서 펀딩한 제품을 받아봤습니다. 기대한 만큼 상품이 좋습니다. 이번 2020년 기해년 첫 게임은 방방곡곡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개봉을 했으니 조만간 후기 글도 작성해 보겠습니다.



Copyright ⓒ 2020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