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게임개봉

[Story. 9]오색 화려한 불꽃놀이 '하나비' 언박싱

RaonJiu 2019. 12. 15.


프랑스 디자이너가 제작한 가족보드게임 하나비에 대해 글을 적어 봅니다. 하나비는 2010년에 발매를 시작해 올해로 9년 곧 있으면 10년이 되는 게임입니다. 


가족 보드게임이라고 하는 만큼 최소 2명부터 5명이 함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나비는 겉 케이스에 본 것처럼 5가지 폭죽이 터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처럼 5가지 폭죽을 만들어(성공 시켜)야 합니다.



하나비에 설명된 내용은 모두가 한 팀이 되어 불꽃놀이를 성공시키는 게임입니다. 하나비의 독특한 시스템은 바로 내 카드는 볼 수 없지만, 상대방 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아야 하고 나는 다른 플레이어를 도와주어야 합니다.



게임 구성은 간단합니다. 설명서, 빨간토큰 3개, 파란토큰 8개, 카드 55장입니다.


구입 막 했을 때 토큰에는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지만, 사진을 찍으려니 이상해서 빠르게 붙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하나비 카드입니다. 흰색, 파란색, 노란색, 초록색, 빨간색 10장씩, 조커 5장입니다. 기본 색 카드는 1번 3장, 2번 2장, 3번 2장, 4번 2장, 5번 1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드 퀄리티는 일반 플라스틱 카드가 아니라서 만지는 느낌도 좋습니다. 프로텍트는 씌우고 싶었지만 맞는 사이즈를 구하기 어려워서 그냥 쓸려고 합니다.


하나비는 정말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도 작아 가방에 넣고 다니며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Copyright ⓒ 2019 라온지우 rights reserved.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